쿠팡플레이의 오피스 코미디 시리즈 ‘직장인들’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오는 9일 첫 공개를 앞두고, 첫 번째 게스트로 출연하는 배우 조정석의 활약과 함께 9인의 티저 포스터 및 스틸이 전격 공개됐다.

‘직장인들’ 시즌 2는 ‘월급 루팡’과 ‘칼퇴’를 꿈꾸는 DY기획의 리얼 오피스 생존기를 그리는 극사실주의 오피스물이다. 스타 의뢰인과의 심리전 속에서 벌어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좌충우돌 솔루션 과정을 코믹하게 풀어내며 시즌 1에 이어 나노급 웃음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신동엽을 비롯해 김민교, 이수지, 현봉식, 김원훈, 지예은, 차정원(카더가든), 심자윤(STAYC 윤),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백현진까지 ‘DY기획’의 라인업이 더욱 탄탄해졌다. 포스터 속 이들은 ‘DY기획, 최고의 솔루션을 드립니다’라는 문구 아래 반듯하게 정자세를 취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시즌 1에서 막내로 등장했던 지예은과 심자윤은 여유로워진 표정으로 성장한 캐릭터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첫 화의 게스트로 등장하는 조정석은 티저 스틸을 통해 등장부터 시선을 압도한다. ‘깐족’으로 중무장한 DY기획 직원들과의 신경전, 실소를 유발하는 ‘메소드 연기’로 웃음을 자아내며 ‘코미디 연기의 달인’다운 존재감을 뽐낸다. 또 다른 스틸에는 환한 미소와 함께 건치를 드러낸 조정석의 모습, 진지한 표정으로 솔루션을 경청하는 장면 등이 담겨 그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DY기획 내 ‘깐족 능력자’로 통하는 김원훈과의 애드리브 배틀 역시 이번 시즌의 핵심 재미 포인트. 과연 조정석이 어떤 고민으로 DY기획을 찾았고, 그의 건치 미소를 끌어낸 솔루션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 2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