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레전드가 되기까지…2차 티저 공개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이 조용필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담은 2차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6일 방송되는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은 KBS와 조용필이 오랜 논의 끝에 성사시킨 프로젝트. 조용필의 명곡들과 광복 80주년의 상징성이 어우러져 전 세대의 감동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티저 예고는 1983년 KBS 가요대상 수상자를 발표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전회 대상 수상자인 조용필이 단상에 올라 대상 수상자를 발표하는데 “총 득표수 504표 중 357표를 얻은… 접니다. 조용필”이라며 멋쩍게 웃는 모습으로 레전드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KBS 가요대상 4회 수상, 가요톱 10 골든컵 7회 등 화려한 수상 기록과 함께 “우리나라 국민 전체가 좋아할 수 있는 국민 가요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자신의 소신을 밝히는 조용필의 모습이 클로즈업 되며 뭉클함을 선사한다. 그의 말처럼 그의 노래는 전 세대가 사랑하는 국민 가요가 되었기에 한국 가요사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현재진행형 가왕 조용필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증명한다.

더불어 티저 영상에는 무대 위에서 변함없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조용필과 그를 향해 환호성을 내지르며 끝없이 가득 차 있는 관중들의 모습이 화면을 압도한다.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은 전 국민을 위해 오는 9월 6일(토) 고척 스카이돔에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1차 티켓 오픈은 18일 낮 12시 놀(NOL)에서 시작되며, 25일 낮 12시에 2차 티켓이 오픈된다. 티켓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10월 6일(월)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