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웰브’가 12지신 천사의 리더이자 엔젤 캐피탈의 사장 ‘태산’(마동석)의 범상치 않은 등장을 선공개했다. 여기에 서인국, 강미나가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출연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홍보 행렬에 나선다.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트웰브’는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전투를 그린 액션 히어로물이다.

‘트웰브’가 23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1화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강렬한 호피무늬 의상에 의미심장한 미소를 띠며 “엔젤 캐피탈입니다”라고 인사하는 ‘태산’(마동석)의 위풍당당한 등장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12지신 천사들의 리더 ‘태산’은 오래 전 악의 세력과의 전투에서 가족 같은 동료를 잃은 아픔을 간직한 채 인간 세상에서 엔젤 캐피탈을 운영하며 조용히 살고 있다. 조직폭력배, 범죄자 등 악한 자들에게만 돈을 빌려주고 끝까지 받아내는 엔젤 캐피탈. 감방까지 찾아가 대출 상환을 안내하는 ‘태산’은 채무자 ‘조양수’(신승환)가 뻔뻔한 태도로 상환을 미루려 하자 “제가 지난 100년 동안 이 일하면서 돈을 한 번도 못 받은 적이 없습니다”라는 말로 단숨에 겁먹게 만든다. 첫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마동석의 아우라와 유머를 동시에 보여주는 ‘트웰브 ’의 1화 선공개 영상은 올여름 안방 1열을 시원하게 강타할 12지신 천사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오늘 낮 1시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는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에 서인국, 강미나가 출연한다. 두 배우는 ‘트웰브’에서 인간 세상을 지키는 12지신 천사로 원팀 케미를 맞춰 온 만큼 티키타카 넘치는 유쾌한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두 배우는 근황 토크부터 슈퍼히어로처럼 불타오르는 에너지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돋보였던 촬영장의 비하인드 에피소드까지 청취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풍성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독보적인 개성과 매력으로 중무장한 서인국과 강미나의 첫 라디오 홍보 일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화 선공개 영상과 함께 배우들의 본격적인 홍보로 대대적인 12지신 히어로의 출정을 알리는 ‘트웰브’는 오는 8월 23일(토) 오후 9시 20분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도 만날 수 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