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CORTIS)가 숙소를 최초 공개했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지난 22일 오후 10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팩 업 브로(Pack Up Bro)’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는 코르티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자체 콘텐츠다.

올 3월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 (COLOR OUTSIDE THE LINES)’의 콘셉트 사진 촬영 차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을 앞둔 다섯 멤버를 보여준다. 이번 영상은 숙소에서 짐을 싸는 코르티스를 담았다. 부스스한 머리와 화장기 없는 민낯 등 꾸밈없는 일상이 팬들을 매료시켰다. 공항 갈 때는 무조건 편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확고한 철학을 바탕으로 가장 먼저 가방을 챙긴 제임스, 하염없이 숙소를 떠돌기만 하는 주훈, 짐싸는 것보다 장난치는 시간이 더 긴 마틴과 성현, 건호 등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멤버들의 조화가 웃음을 안겼다. 

또한 이부자리까지 평소 생활하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리얼함으로 신선함을 자아냈다. “형 입고 있는 것도 다 내 거잖아”라는 말처럼 멤버들끼리 옷장을 공유하는 끈끈함도 엿보였다. 짐을 싸다 말고 좋아하는 브랜드나 관리 루틴을 소개하고 비트박스와 추임새를 곁들인 프리스타일 랩을 보여주는 등 10대의 자유분방함이 돋보였다. 코르티스는 첫 자체 콘텐츠를 기점으로 멤버들의 꾸밈없는 매력을 담은 영상을 다수 공개하며 쉴 틈 없는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코르티스는 안무 연습 영상을 잇달아 선보이며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1일 오후 9시 10분 공개된 데뷔 앨범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 리허설 영상 속 멤버들은 트레드밀 35대를 오가며 역동적인 춤을 선보였다.  22일 오후 9시에는 ‘왓 유 원트’와 데뷔 앨범 인트로곡 ‘고!(GO!)’ 안무 연습 영상을 동시에 게재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한편, 코르티스는 지난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이어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