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의 임영웅은 노래로 시간을 붙잡았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가 팬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주간 인기 M/V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정규 2집 발매 하루 전 선공개된 이 영상 속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완벽한 비율로 시선을 압도했다.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가사에 충실한 제스처는 팬들로 하여금 한 편의 단편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임영웅의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의 타이틀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묵직한 울림을 담아낸 이번 곡은 인생에 대한 메시지를 노래하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앨범은 총 11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었으며, 임영웅 특유의 감성과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발매 전 진행된 청음 이벤트는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되며 화제를 모았다. 전국 CGV 약 50여 개 극장에서 팬들과 함께 앨범을 미리 경험하는 특별한 장이 마련됐다.

‘IM HERO 2’는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곡과 수록곡 모두 상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멜론 HOT 100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골든’을 제치고 상위권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임영웅은 전국 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오는 10월 인천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5 전국투어 ‘IM HERO’가 펼쳐지며, 전국을 ‘하늘빛’으로 물들이는 또 한 번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