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참삭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청송군의회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참삭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 의원연구단체인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황진수)’는 지난 25일 청송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는 황진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심상휴, 권태준, 박신영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산불로 훼손된 산림 복원과 자원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산림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연구용역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국내외 산불 피해 및 산림복원 사례 △청송군 산림복원 및 자원 활용 방안 △관련 제도 개선 사항 등을 중심으로 그간의 연구 결과와 향후 방향을 공유했다.

황진수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청송군 산림자원의 활용 현황과 과제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었다”며,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림 분야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보완하여 최종 연구 결과에 반영하고, 이를 토대로 관련 조례 정비를 추진하는 등 연구 성과가 실제 정책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송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