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준, 팬들 사랑 힘입어…10월 15일 채널A ‘행복한 아침’ 생방송 출연 (트롯픽)

가수 문태준이 10월 15일(수) 7시 30분 채널A ‘행복한 아침’ 생방송에 출연한다.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이 채널A와 함께 선보인 팬 참여형 방송 연동 프로젝트 [PICK ON AIR(픽온에어)]가 세 번의 회차에 이어 4회차 투표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픽온에어’는 트롯픽 회원들이 직접 응원하는 가수의 방송 출연을 성사시킬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로 팬과 아티스트 모두에게 실질적인 리워드를 제공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투표부터 방청 이벤트, 방송 기획 참여 프로그램까지 연계된 가운데 단순한 응원을 넘어 ‘팬의 손으로 내가수의 방송을 만든다’는 구체적인 리워드로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참여 보람을 제공하고 있다.

‘픽온에어는 방송 출연 가수를 팬 투표로 직접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 후보 가수를 중심으로 한 신규가입 이벤트 그리고 투표 참여 회원을 대상으로 한 방청 이벤트까지 총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투표 이후 팬들이 직접 내가수 방송을 함께 만들어가는 ‘모집! 팬PD’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팬들이 사전에 제출한 질문을 기반으로 방송 콘텐츠에 반영하는 형식으로 팬이 직접 방송 기획의 일부가 되는 새로운 방식의 참여형 기획이다.

이번 4회차 투표는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만나고 싶은 가수는?’ 을 주제로 진행됐다. 총 39만720 포인트가 모인 가운데 문태준은 70%의 득표율로 단독 과반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는 18만3440포인트로 이는 총 투표 포인트의 46%에 해당하는 수치. 이를 통해 문태준을 향한 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을 실감케 했다.

문태준의 현장 응원을 위해 모집된 ‘내가수 응원단’ 8명 또한 생방송에 함께할 예정이다. 트롯픽은 1위를 차지한 문태준의 팬들을 위해 특별 굿즈를 제작 중이다. 최종 선정된 방청객에게 해당 굿즈를 트롯픽 굿즈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트롯픽은 ‘픽온에어’ 기획의 연장선으로, 방송 이후에도 자체 유튜브 콘텐츠 ‘픽토리(PICKTORY)’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4회차 주인공 문태준 역시 해당 콘텐츠 참여를 현재 협의 중이다. 확정될 경우 방송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미공개 에피소드와 무대 밖 솔직한 매력을 담은 예능형 콘텐츠로 팬들과 만날 전망이다.

특히 ‘픽토리’의 신규 코너 ‘마이크롯’을 통해 문태준의 숨겨둔 라이브 실력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롯’은 아티스트의 무대를 더욱 생생하게 담아내는 신규 기획으로, 현재 가수 측과 출연 협의가 진행 중이다.

트롯픽은 이를 통해 팬들에게는 또 다른 형태의 리워드, 아티스트에게는 확장된 프로모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문태준은 ‘미스터트롯3’에서 뛰어난 피지컬과 미모를 갖춘 ‘오각형 미남’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당시 그는 오디션 첫 무대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의 실력으로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 4월 19일에는 첫 팬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태준은 팬들에게 모자 등 역조공을 선보이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최근 BTN 라디오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매력과 입담을 발휘했다.

문태준은 각종 방송 및 행사 무대를 통해 꾸준히 실력과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팬들과의 소통에 집중하며 진심 어린 목소리를 전하는 가수, 진정성 있는 가수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편, ‘행복한 아침’ 출연 희망 가수 추천은 트롯픽 앱 내 ‘문의하기’ 탭을 통해 수시로 접수받고 있다. 오는 10월 중순 제5회차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픽온에어’ 투표는 트롯픽 내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