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덤의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는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이 소셜미디어에서 200만 팔로워, 영상 수천만 뷰를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신인 그룹 2위에 오르며 K-POP 최정상을 향한 질주를 예고했다.  사진제공|웨이크원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덤의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는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이 소셜미디어에서 200만 팔로워, 영상 수천만 뷰를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신인 그룹 2위에 오르며 K-POP 최정상을 향한 질주를 예고했다. 사진제공|웨이크원



K‑POP 최정상을 향해 질주하는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이 데뷔 전부터 뜨거운 화제성과 함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의 총 팔로워 수는 개설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도합 2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들이 처음 함께 연습실에서 촬영한 11초 분량의 영상은 지난 30일 공개 직후 화제를 모으며, 현재 1,6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진 챌린지 영상은 공개 직후 1시간 남짓 만에 ‘질주하듯’ 100만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며, 앞으로 펼쳐질 ALD1의 ‘원팀’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사진출처|알파드라이브원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출처|알파드라이브원 인스타그램 캡처


‘알파드라이브원’은 브랜드 가치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0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위를 기록하며 데뷔 전 이례적인 성과를 거둔 것.

아직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알파드라이브원’은 브랜드 파워를 과시, 이미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25일 Mnet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알파드라이브원’은 전 세계 223개 국가 및 지역 스타 크리에이터의 선택을 받은 그룹으로 방송 직후부터 압도적인 화제성을 모으고 있다.

한편, 알파드라이브원은 ALPHA(최고를 향한 목표), DRIVE(열정과 추진력), ONE(하나의 팀)을 뜻하며, 무대 위에서 ‘K-POP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겠다는 강렬한 포부를 담고 있다.


양주연 기자 juye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