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5주년 믿기지 않아…루아이,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그룹 위아이(WEi)가 팬덤 루아이와의 장밋빛 미래를 꿈꿨다.

위아이는 29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Wonderland(원더랜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지난 5일 데뷔 5주년을 맞은 소감을 밝혔다.

먼저 장대현은 “5주년까지 올 수 있게 만들어준 루아이를 위해 선물 같은 앨범으로 돌아왔다. 행복하게 활동하고 오래오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용하는 “빠르지만 행복하게 시간이 지나간 것 같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열심히 하는 위아이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요한은 “일단 너무나 감사하다. 5주년 동안 또 앞으로도 우리와 같이 꽃길만 걸어나가면서 따뜻하게 원더랜드처럼 지냈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김동한은 “벌써 위아이와 루아이가 5주년을 맞는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앞으로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으니 그 추억도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강석화는 “벌써 5주년이라니 신기하다. 컴백을 준비하느라 5주년 때 엄청난 이벤트를 못 해드렸지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루아이 덕분에 나아갈 수 있고, 새 앨범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고백했다.

이번 신보는 위아이가 지난 미니 7집 ‘The Feelings(더 필링스)’ 발매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HOME(홈)’을 비롯해 강렬히 몰아치는 에너지 속에 ‘멈추지 않고 한계를 넘어 앞으로 나아가겠다’라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DOMINO(도미노)’,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구로 청춘의 찬란함과 자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One In A Million(원 인 어 밀리언)’, 중력처럼 강하게 끌리는 사랑의 감정을 꿈결 같은 무드로 완성한 ‘Gravity(그래비티)’, 변함없이 곁을 지켜준 팬들을 위한 곡으로 ‘루아이를 항상 밝게 비추는 행성이 되어 주겠다’라는 다짐이 담긴 ‘Everglow(에버글로우)’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위아이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Wonderland’를 발매한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쇼콘 ‘2025 WEi SHOW-CON ’Wonderland‘’를 개최하며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