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사진제공ㅣ포천시 

포스터. 사진제공ㅣ포천시 


포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영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2025년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 참가팀을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드론 기술과 스포츠를 결합한 미래형 융합 종목인 ‘드론축구’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기술 이해와 문제해결 능력, 협동심 등 과학인재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한 전국 단위 교류대회다. 대회는 12월 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클래스(Class)20 초등학생·중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며, 혼합팀도 참여가 가능하다. 전국에서 총 16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11월 19일부터 30일까지 (사)대한드론축구협회 포천지부 이메일(dronesoccer@dronesoccer.or.kr)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규정에 따라 운영하며, 대회 당일에는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론 체험존, 드론 장비 전시,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미래기술 기반의 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문의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031-540-6613)로 하면 된다.

포천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