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센터’ 장하오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공개하는 대작 애니메이션 ‘홍계지문’ OST에 참여한다. 사진제공|bilibili

‘OST 센터’ 장하오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공개하는 대작 애니메이션 ‘홍계지문’ OST에 참여한다. 사진제공|bilibili



‘OST 센터’다운 행보가 아닐까.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가 중국 애니메이션 OST 가창에 나선다.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를 통해 공개되는 ‘현계지문’(玄界之门) OST가 그것. 같은 제목의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한 ‘현계지문’에서 장하오는 ‘홍안위수개’(红颜为谁开)란 제목의 노래를 부른다.

앞서 장하오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 삽입곡 ‘아이 워너 노우’(I WANNA KNOW), MBC ‘달까지 가자’에 수록된 ‘리프레시!’(Refresh!) 등을 가창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석권한 바 있다.

‘현계지문’은 중국 전통 무협과 판타지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자기 구원을 찾기 위해 무인의 길에 오른 주인공 시목이 얽히고설킨 이익 다툼 속에 더욱 굳건해지고, 자신의 혈통에 깃든 힘을 깨달아 자신뿐 아니라 많은 이들의 운명과 미래를 바꾸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장하오가 부르는 ‘홍안위수개’는 ‘그 아름다움은 누구를 위해 피어나는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하오 특유의 음색으로 ‘현계지문’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장하오가 참여하는 애니메이션 ‘현계지문’은 26일 빌리빌리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박현빈 기자 bakhb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