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초등학생 대상 ‘동구 창의논리교실’ 수료식 개최
●김찬진 동구청장, “창의논리교실 통해 아이들 꿈 키우기 지원 약속”

인천 동구, 지역 초등학교 2~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논리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 지역 초등학교 2~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논리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2025년 동구 창의논리교실’ 운영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4월부터 11월까지 창의논리교실에 참여한 지역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구는 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협력해 창의논리교실을 운영, 초등학생들이 과학적·수학적·창의적·논리적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경험을 쌓으며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수료자에게는 영재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과 학기별 활동모음집(포트폴리오), 학교 생활기록부에 수료 기록 등 혜택이 주어졌으며, 사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창의논리교실의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 창의논리교실은 관내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력 증진을 위한 창의적 잠재력을 끌어내는 소중한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공교육에서 채워지지 않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동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