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4’ 김지민, 미성년자 시절 노출 BJ 논란…“사실 아니다” [공식입장]

입력 2023-06-10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하트시그널4’ 출연자 김지민 논란에 제작진이 입장을 밝혔다.

10일 채널A ‘하트시그널4’ 제작진 측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불거지고 있는 일반인 출연자인 김지민 씨 이슈와 관련해 당사자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김지민 씨가 아프리카TV에서 노출 및 선정적인 방송을 진행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논란이 된 캡처 이미지 및 방송 건은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김지민 씨가 아프리카TV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준비하며 ‘스터디 윗 미(study with me)’로 활동했던 계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파악 됐다”면서 “당시 김지민 씨는 입시가 끝난 이후 해당 계정에서 친언니와 함께 단순 토크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하지만 크롭티를 착용한 언니의 의상으로 인하여 아프리카TV 방송 특성상 선정적 콘텐츠로 분류되었고, 즉시 방송은 종료됐으나 캡처된 이미지가 악의적으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실 확인이 명확하게 되지 않은 사안으로 일반인 출연자가 피해 받지 않도록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김지민이 미성년자이던 2018년 아프리카 BJ로 활동하면서 자극적인 노출을 했다는 이야기가 온라인상에 퍼진 바 있다.

● 이하 채널A ‘하트시그널4’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채널A ‘하트시그널4’ 제작진입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 불거지고 있는 ‘하트시그널4’ 일반인 출연자인 김지민씨 이슈와 관련해 제작진 측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당사자를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결과,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노출 및 선정적인 방송을 진행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 드립니다.

논란이 된 캡처 이미지 및 방송 건은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준비하며 ‘스터디 윗 미(study with me)’로 활동했던 계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당시 김지민씨는 입시가 끝난 이후 해당 계정에서 친언니와 함께 단순 토크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크롭티를 착용한 언니의 의상으로 인하여 아프리카TV 방송 특성 상 선정적 콘텐츠로 분류되었고, 즉시 방송은 종료됐으나 캡처된 이미지가 악의적으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지민씨는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일반인 출연자입니다. 이번 논란과 같이 사실 확인이 명확하게 되지 않은 사안으로 인해 출연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