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최…12월2일 생방송

입력 2020-11-25 2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왕시와 아이해듀가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열어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강의한다. 
사진제공 l 아이해듀

의왕시와 아이해듀가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열어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강의한다. 사진제공 l 아이해듀

전문가의 영양학 강의 제공
의왕시가 주최하고 아이해듀가 진행하는 ‘2020년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오는 12월 2일 오후 7시 30분에 생방송 된다.

아이해듀에 따르면 사람의 입장에서 애정이 듬뿍 담긴 마음으로 했던 행동들이 자칫 반려동물에게는 건강이나 행동학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한다. 이에 반려동물 문화교실에서는 조우재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장이 “20살까지 장수하는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 이해”라는 주제로 ▲식단 ▲산책 ▲음수량 ▲신장·결석·치아관리 등 보호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이후에는 문희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사전 질문과 실시간 채팅 질문들로 1시간 동안 조우재 소장의 LIVE 영양학 상담이 이뤄진다. 이번 영양학 강의와 상담을 통해 평소 먹거리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전문가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열띤 참여와 종료설문에 응답한 분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벨릭서 어덜트 독 사료(1.5kg)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의왕시 관계자는 “반려동물도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려면 무엇보다 어릴 때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반려동물도 비만 관리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보호자들이 올바른 영양학적 지식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의학 임상교육 전문업체 아이해듀가 진행하는 본 교육은 반려동물 보호자는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회원가입 후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