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연말연시, 다이어트 결심 ‘확찐자’ 잡아라

입력 2020-12-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년 신축년 새해를 앞두고 유통·패션업계가 다이어트를 하려는 ‘홈트족’을 겨냥해 팝업스토어 운영과 할인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테크노짐 팝업스토어. 사진제공 l 롯데백화점

‘홈트족’ 겨냥 마케팅 나선 유통·패션업계

거리두기 영향, 헬스장 운영 중단
롯데百, ‘테크노짐’ 팝업 매장 운영
젝시믹스도 애슬레저 상품 감사제
유통·패션업계가 연말연시를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낳은 ‘홈트(홈트레이닝)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를 재치있게 변형한 ‘확찐자’(집에만 있어 살이 확 찐 이들)들이 2021년 신축년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트 결심을 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으로 헬스장 운영이 중단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유통업계는 운동 기구 판매에 중점을 뒀다. 롯데백화점은 1월 21일까지 본점 8층에서 이탈리아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유명 가구 디자이너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자인한 가정용 피트니스 기구 ‘퍼스널 라인’을 선보였다. 운동은 물론 홈 인테리어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상품에 대한 고객 요구를 고려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에는 10% 할인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31일까지 ‘겨울 시즌 홈트레이닝 상품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화에스엠피 마사지건’, ‘6세대 엑스바이크’, ‘이고진 러닝머신 V5 무진동’ 등이 대표 아이템이다.

애슬레저 패션 브랜드도 동참했다. 안다르는 1월 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기모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로센스 히트 레깅스’, ‘에어웜 기모 지니 레깅스’, ‘에어웜 샤론 스트레이트 팬츠’ 등을 할인 판매한다.

젝시믹스도 1월 4일 오후 6시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트 투 하트 고객감사제’를 실시한다.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82%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블랙라벨 하이플렉시 9부 레깅스’, ‘하이플렉시 브라탑’ 등이 대표 아이템이다. 이수연 젝시믹스 각자대표는 “새해를 앞두고 건강관리와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애슬레저 아이템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