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솔가, 보건소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제품 공급

입력 2021-07-12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신부 영양제 ‘솔가 엽산 800’, ‘솔가 철분 25’ 제공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보건소의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임산부 필수 영양제를 납품했다.

보건소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는 임산부들에게 ‘솔가 엽산 800’과 ‘솔가 철분’를 제공한다.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신청 후 택배 요금만 결제하면 솔가 엽산 800과 솔가 철분 25를 보건소 방문 없이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제공되던 ‘모자 보건 수첩’을 포함한 지자체 제공 물품도 택배를 통해 비대면으로 받아볼 수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서비스 제공 기관별로 따로 신청해야 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를 통합 안내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6월부터 20개 시군구에서 시범 도입됐다가 최근 전국으로 확대됐다.

엽산과 철분은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임신 기간 중 부족하지 않도록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솔가 엽산 800은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 수준 정상 유지, 세포와 혈액 생성, 태아 신경관 정상 발당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솔가 철분 25는 1캡슐에 철분 25㎎를 함유, 임산부들의 충분한 철분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글루텐 무첨가이며 유대교 식품 인증인 ‘코셔 파르브’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섭취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