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물질 특허 등록

입력 2021-10-11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별인정형 원료 매스틱검 활용, 9월 특허 등록
PCT 국제 출원 완료, 2022년 초 임상시험 진행
올해 다른 조성물 및 복합원료도 특허 등록 예정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는 최근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프롬바이오는 국책과제인 ‘대한민국 자생 천연 식물추출물의 모유두세포 활성 및 성장인자 조절을 통한 탈모 개선 글로벌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진행하면서 천연물 기반 화장료 조성물을 만들어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 활성에 관한 기능성을 입증했다. 이를 기반으로 PCT 국제 출원도 마쳤고 2022년 초 임상시험 진행한다.
이번 특허에는 프롬바이오의 개별인정형 원료인 매스틱검이 활용됐다.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나는 매스틱 나무로부터 채취가 가능한 수지성 수액인 매스틱검은 항균효과가 탁월해 위 및 십이지장 궤양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프롬바이오는 특허를 통해 매스틱검이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프롬바이오는 9월 특허 등록을 시작으로 하반기 내에 다른 조성물과 복합원료에 관한 추가적인 특허 등록을 예정하고 있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바이오 연구소장은 “이번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대한 특허는 천연물인 매스틱검을 함유한 물질인 만큼 독성이 낮고 안전해 기능성 신소재로써 높은 효능이 기대된다”며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다양하게 확장돼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현재 갱년기 여성 건강, 피부 건강, 요로 건강 등의 기능성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 심의를 진행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