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메디큐브톡’ 론칭

입력 2022-11-07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피알이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메디큐브톡’을 선보였다.

고객 후기와 피드백을 SNS 형태로 구현했으며, 향후 관심 키워드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에이지알 후기’ 탭을 이용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시술·고민톡’을 통해 피부 시술에 대한 생각 및 고민도 사진을 첨부해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단순한 질문 혹은 제품과 관련 없는 내용이라도 자유톡 탭을 활용해 지인과 대화하듯 편안하게 활용 가능하다. 모든 게시물들은 추천·공유 기능을 더해 뷰티 전문 SNS로의 역할이 가능하다.

뷰티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메디큐브톡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에 있다. 론칭 초기에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에이지알) 관련 내용에서 시작하지만, 향후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자리잡을 시 뷰티에 관련한 모든 이야기들이 오고갈 수 있는 고객 광장으로 키울 방침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솔루션 제공 플랫폼으로도 진화한다. 뷰티 디바이스 내부 센서를 이용,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확인해 적합한 사용법 및 제품 추천은 물론 디바이스 자체를 통한 사용 알림 기능도 추가해 충성고객 수요를 늘릴 계획이다.

김동영 에이피알 CTO는 “메디큐브톡은 에이지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기기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는 취지로 개발한 것”이라며 “고객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한 루틴을 만들며 고민을 해결하고 후기를 공유해 비슷한 고민의 다른 유저들에게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