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KT와 ‘베트남 원격의료 서비스’ 업무협약

입력 2022-11-07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대면 암환자 케어 사업 뉴케어 ‘액티브’ 및 영양섭취 전문자료 제공
KT 전략적 파트너십 통해 베트남의 뉴케어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
대상웰라이프는 KT와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 등 ‘베트남 의료DX(디지털전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7일 KT 서울 송파사옥에서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임승혁 KT 디지털&바이오헬스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앞으로 베트남 암환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 제공,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의료DX사업 확대 등에 협력한다.

우선 베트남 국립암센터의 위암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 대상 영양 섭취 가이드와 학술자료 및 임상시험 자료를 지원하고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제공한다. KT는 서비스 실증을 통해 암환자의 수술 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를 내년 베트남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환자용 식품 뉴케어는 2020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등 균형영양식 7종을 판매 중이다. 현지 마트, 소매점, 온라인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월 하노이 최대 백마이 종합병원에 뉴케어 ‘당플랜’이 입점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는 “베트남 시장에서 뉴케어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해외 판로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