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 핫플로 주목받는 더 플라자 ‘오이스터 배’

입력 2024-03-11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특급호텔 첫 오이스터 바, 고객 60%가 2030
브랜드 체험 공간, 온라인 와인 주문 서비스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의 ‘오이스터(Oyster) 배’가 론칭 1년여 만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미식 ‘핫플’로 자리잡고 있다.

더 플라자는 지난해 5월,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와인과 최상급 굴을 즐길 수 있는 ‘오이스터 배‘를 오픈했다. 코로나19 이전 운영했던 칵테일 바에 비해 매출(6월-12월)은 약 43% 증가했고 올해 2월까지 방문한 고객 중 60%는 20, 30대였다.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은 고객 10명 중 7명이 젊은 MZ 고객이었다.

인기에 힘입어 최근 10명까지 수용 가능한 단독 룸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첫 제휴 업체는 전통주 브랜드 부케다. 부케는 검정아롱벼와 분홍보리벼를 선별해 다섯 번 발효시킨 무궁화주가 유명하다. 더 플라자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위해 제휴 브랜드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에 익숙한 2030 고객을 위해 온라인 와인 사전 주문 서비스도 도입한다. 오이스터 바 내 50여 종 와인 뿐만 아니라 40여 가지의 와인을 온라인에서 기호에 따라 추가로 구매 가능하다. 주문한 와인은 방문 날짜에 맞춰 자리에 세팅해 준다. 온라인 와인 사전 주문 서비스는 4월 중에 오픈한다.

‘오이스터 배’는 산지에서 당일 수급하는 신선한 삼배체굴만 사용한다. 삼배체굴은 산란기에 나오는 패독이 없어 사계절 내내 취식이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프랑스 품종 스텔라 마리스는 크기가 크고 단맛이 유명해 가장 인기가 좋다. 굴 외에 싱코 호타스 하몽 플래터 등 약 20종의 요리도 판매한다. 주류는 5만 원대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까지 구성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