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이 테마 도넛부터 하츄핑 요거트까지”

입력 2024-06-10 18:26:3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통업계는 애니메이션과 협업 중
닥터지, ‘인사이드 아웃2’ 컬래버
감정 캐릭터 적용한 에디션 눈길
던킨·이디야, 신제품과 굿즈 공개
유통업계가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젊은층 고객을 타깃으로, 선호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구입을 유도하는 차별화 전략을 꾀했다.

●‘인사이드 아웃2’가 대세

먼저 12일 개봉하는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와의 협업이 눈에 띈다. 인사이드 아웃2는 기쁨, 슬픔, 분노 등의 감정을 캐릭터로 표현해 전 세계인의 공감을 얻은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로, 13살 사춘기에 접어든 주인공 라일리의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을 비롯한 새 감정이 늘어나면서 일어나는 변화를 다룬다. 

CJ올리브영에서 만날 수 있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인사이드 아웃2 에디션’이 대표적이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등 4종으로 구성했다. 인사이드 아웃2의 감정 캐릭터가 적용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본품 1+1구성에 찬물을 넣으면 감정 아이콘이 나타나는 컬러 체인지 컵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피부는 물론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닥터지의 진심을 전하고자 협업 제품을 기획했다”고 했다.


SPC 던킨도 지난달부터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신제품과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5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불안, 하면 초코 우유 필드’, ‘기쁨, 을 주는 바나나 우유 도넛’, ‘버럭, 할 땐 딸기 우유 츄이스티’, ‘까칠, 한 날엔 멜론 우유 필드’, ‘메모리볼, 멜론 먼치킨’, ‘메모리볼, 핑크 카카오 먼치킨’, ‘메모리볼, 초코 카카오 먼치킨’ 등이 인기를 모았다.


굿즈의 경우, 실용적이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의 ‘도킹형 보조배터리’, ‘핸드타월 3종’, ‘투명 우산 2종’ 등으로 구성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굿즈가 인기를 얻는 추세를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캐치! 티니핑’과 협업



이디야커피가 선보인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신제품과 굿즈도 주목받고 있다. 새 음료는 ‘베리하츄핑 딸기 드링킹 요거트’와 ‘말랑핑 블루베리 드링킹 요거트’로, 캐치! 티니핑 대표 캐릭터의 색상을 담았다. 구매 시 캐치! 티니핑 스트로우 데코를 준다. 또 다른 신제품인 ‘샤샤핑의 상큼한 사워젤리’는 레몬, 라임, 파인애플 맛을 섞은 아이스크림 요정 모양의 젤리다. 캐치! 티니핑 캐릭터 랜덤 띠부씰을 동봉했다.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베리하츄핑, 샤샤핑, 포실핑, 말랑핑, 새콤핑, 달콤핑 등 6종으로 구성했다. 동봉된 볼 체인을 연결해 키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낵접시의 경우, 베리하츄핑과 샤샤핑의 얼굴을 형상화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DIY 키즈 우산은 어린이의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한 투명 우산으로 동봉된 스티커를 활용해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