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론 현탁액’(왼쪽)과 ‘이지스마트 2매’. 사진제공|동국제약

‘레가론 현탁액’(왼쪽)과 ‘이지스마트 2매’. 사진제공|동국제약


연말 술자리가 잦은 요즘, 간을 보호하고 음주 전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동국제약 제품군이 이목을 끈다.

‘레가론 현탁액’이 대표적으로, 실리마린 성분을 함유한 현탁액 제형의 간세포 보호제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에서 추출한 플라보놀리그난 복합체다.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및 간세포 보호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독일 마다우스사의 고도로 표준화한 오리지널 실리마린 원료를 사용하고, 주요 활성 성분인 실리빈까지 표준화한 고농축 제품으로 일관된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간세포 보호, 만성 간염, 간경변, 독성 간질환 등의 보조치료제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은 일반의약품이다. 현탁액 제형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복용 편의성이 높아 고령자 및 다약제 복용자에게 적합하다.

구강용해 필름 제형의 ‘이지스마트 2매’도 인기다.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원료인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사용했다.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체적용시험에서 숙취설문지 9개 지표(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기〮절,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떨림) 모두에서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식약처가 시행 중인 ‘숙취해소’ 문구 허용 표시 제도에서 타당성을 인정받았다.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필름형 제형으로, 샤인머스켓 맛과 페퍼민트 향을 적용해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음주 전후 1매씩 입천장에 붙여 녹여 섭취하거나, 필요 시 2매 연달아 복용해도 된다.

회사 측은 “연말연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음주 상황에서 간 건강관리와 숙취 완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다”며 “‘레가론 현탁액’과 ‘이지스마트 2매’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음주 후 간 건강 및 빠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