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투병장진영완치기대감…“침·뜸치료병행…상태호전중”
입력 2008-11-30 00:00:00
위암 투병 중인 배우 장진영(사진)이 완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장진영은 29일 방송된 MBC 시사 프로그램 ‘뉴스후’와 가진 전화인터뷰에서 “현재 3차 항암치료를 받고 있다”며 수술 여부에 대해 “선택의 문제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거의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며 “등산도 하고 영화도 보고 가끔 쇼핑도 좀 한다”고 말했다.
이날 ‘뉴스 후’는 ‘손 묶인 구당, 왜?’라는 제목으로 침과 뜸으로 유명한 구당 김남수 옹의 자격정지 처분 논란을 다루면서 항암치료와 침·뜸을 병행하고 있는 사례로 장진영을 소개했다.
장진영은 “항암약이라는 게 제 모든 세포에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과 제가 싸우느라 힘들었다”며 “그런데 침 뜸을 맞으면서 컨디션 회복이 빨라 항암치료와 병행 중이다. 진짜로 많이 좋아지고 있다. 병원에서도 기뻐하고 있다. 조만간 암을 떨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있다”고 밝은 목소리로 말했다.
그녀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건강하고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돌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방송이 나간 뒤 시청자들은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회복을 믿는다면 병마를 이길 수 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보자” 등의 격려 글로 투병중인 그녀를 응원했다.
이유나 기자 lyn@donga.com
베스트 클릭- 1.‘더글로리’ 현실판 등장 “묶이고 화상까지” 장영란 육두문자 (진격의 언니들)
- 2.정훈희 “뇌 혈전으로 응급실 실려가, 우울증에 이혼 위기” (금쪽상담소)
- 3.‘48세’ 디카프리오, 정신줄 놨나…이번엔 19세 모델과 열애설 [DA:할리우드]
- 4.명현만, 권아솔에 판정승→‘레깅스남’ 스튜디오 초토화 (지옥법정) [TV종합]
- 5.‘돌싱글즈’ 이아영, 감출 수 없는 건강미…화이트 모노키니 [DA★]
- 6.한혜진, 불륜 스캔들 폭풍 속 양육권은 포기 못 해 (신성한, 이혼)
- 7.소유, 급이 다른 비키니 자태…탄탄+날씬 다 잡아 [DA★]
- 8.초아, 48kg→44kg…보디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ft.양치승)
- 9.거세 위기 엑소 출신 크리스, 성병돌 폭로 나와 [DA:차이나]
- 10.박주현, 청순한 줄만 알았는데 비키니 자태 ‘핫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