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새음반,발표하루전중국에불법유출

입력 2009-05-21 16:20:3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정현

이정현의 미니 앨범 ‘에바홀릭’에 수록된 음원과 사진 등이 발표 하루 전인 18일 중국 사이트를 통해서 불법 유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정현 소속사 에이바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이정현의 팬클럽의 제보를 통해 유출사실을 확인했으나 출시가 하루 밖에 안남았고, 다행히 한국에서는 음원이 유출되지 않아 언론과 관계자들에게 알리지 않은 상태에서 조용히 유출경로를 조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불법유출은 단순히 음원이 출시준비와 유통과정에서 누군가의 실수로 유출된 것으로 보기 힘든 점이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음원뿐만 아니라 극비리에 진행됐던 뮤직비디오 영상까지 유출됐고, 특히 뮤직비디오는 후반작업이 끝나기 전 편집 마스터본의 동영상이 유출됐다는 것이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를 비롯한 몇몇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 유출됐고 음원은 이정현 팬사이트로 보이는 중국 사이트를 통해서 유출됐다.

음원이 유출된 중국 사이트에는 수록곡 전곡의 음원과 함께 음반에 사용된 디자인 자료까지 올라와 있어 에이바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관계 회사의 웹하드나 관계자의 이메일이 해킹됐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에이바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이정현이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여왔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으로 본다. 한국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유출경로를 찾아내서 법적절차를 밟거나 하는 일이 쉽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지금 준비하는 다른 곡들의 뮤직비디오나 새로운 이미지들이 추가로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보안에 신경을 쓰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