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포커스] “김동욱-이윤지 사귄다는데도 기사안나 신기”

입력 2010-07-2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 커서 뭐가 될까요?” 연기자 이윤지는 오늘도 사소한 것에 감동과 자극을 받으며 스스로를 탐구한다. 그녀의 미래가 기대되는 건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이윤지의 에너지 때문이 아닐까.

■ 드라마 ‘민들레가족’ 마지막 촬영…또다른 변신 준비

주변에서는 실제 사귀라고 하지만
동욱 오빠와는 호형호제하는 사이
나 자신을 자극해줄 새 배역 찾아

“정작 우리 둘 빼고는 다 우리가 연애하기를 바랐나 봐요.”

MBC 주말드라마 ‘민들레가족’에서 애교 많고 똑 부러지는 며느리로 등장하는 연기자 이윤지(26). 드라마 속 이미지만큼 그녀는 연예계에서 똑똑하고, 예의 바른 연기자로 통한다. ‘민들레가족’ 마지막 촬영을 마친 그녀와 만나 한 첫 말은 뜬금없는 기자의 고백이었다.

“윤지 씨, 사실 나 (김)동욱 씨랑 윤지 씨가 실제로 사귄다는 주변의 제보를 듣고 몇 번 기사를 쓸까 여러 번 취재를 했었다”고.

돌아온 건 이윤지의 호탕한 웃음소리와 “정작 우리 두 사람 빼고는 다들 우리가 사귀기를 바랐었나 봐요”라는 대답이었다.

“드라마 초반 대본 리딩실에 다 같이 모여 대본 연습을 할 때였어요. 선배님들이 저랑 동욱 오빠를 쭉 훑어보시더니 ‘너네 정말 잘 어울린다. 이 기회에 사귀는 건 어때?’라고 하시더라고요. 대놓고 주선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중반쯤에는 ‘아직도 안 사귀니?’라고 하시고. 그런데 얼마 전 ‘얘, 드라마 다 끝나간다’라며 자포자기 하시더라고요. (김)정민 오빠는 인터뷰 하면서 ‘윤지랑 동욱이 사귄다’고 까지 얘기했는데도 기사가 안 났어요. 신기하죠?”

주위에서 멍석을 깔아줬는데도 이뤄지지 못한 김동욱과 이윤지는 과연 어떤 사이일까?

이윤지는 “호형호제하는 사이”라고 역시 시원스레 정리했다. 그러면서 “남자들은 나를 여자친구 보다는 그냥 친구로 두고 싶어하는 것 같다”는 아쉬움 섞인 자책도 털어놨다.

드라마 촬영이 끝난 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도 이윤지는 자신을 자극해 줄 새 역할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는 최근 배우 공형진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소개한 할리우드 배우 아네트 베닝(Annette Bening)의 얘기를 들려줬다.

“아네트 베닝이 ‘배우는 가면을 하나씩 쓰면서 연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면을 하나씩 벗으면서 연기를 하는 것이다’고 말을 했대요. 찰나지만 굉장한 자극이 된 말이었어요. 지금까지 나는 어떻게 연기를 했고 앞으로 어떤 연기를 해야 하는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그녀의 말처럼 이윤지는 늘 자신을 새로운 상황에 도전할 수 있게 놓아둔다. “스스로 위대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위대해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게 이윤지의 지론이다.

대학원 진학도 준비 중이고, 1년에 책 120권을 읽겠다는 목표도 성실히 이행 중이다. 또 보름간 혼자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넌 커서 뭐가 될래?’라는 질문을 늘 스스로에게 하곤 해요. 저를 탐구하는 놀이를 하는 거죠. 한 곳에 멈춰서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에 맞게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기자님은 커서 뭐가 되고 싶으세요?”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