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그룹 ‘rb free code combination’ 이 발매한 콜라보레이션 앨범‘Boy Wake Up & Other Stuff!’는 바닐라루시, DJ 한민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작업에 대거 참여했다.
바닐라 루시의 ‘Boy Wake Up’를 시작으로 총 10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보컬만 참여하는 일반적인 콜라보레이션 앨범들과는 달리 재즈피아니스트, 클럽DJ 등의 이색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음악 매니아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있다.
특히 복고 일렉트로곡 ‘Boy Wake Up’은 DJ 한민에 의해 새롭게 만들어졌다. 이곡은 다른 수록곡들과는 또 다른 느낌의 리믹스 트랙으로 마치 클럽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일렉트로 하우스 곡이다.
한편 DJ 한민은 2006년부터 클럽씬의 메카인 홍대 Club ‘M2’ 의 메인 DJ로 인지도를 쌓아 왔다.
그는 올해 3월 가수 요나의 앨범을 총 프로듀싱을 했으며 지난 25일 강남 클럽 ‘EDEN’ 에서의 파티를 시작으로 각종 파티의 기획을 맡았다.
또 그는 ‘rb free code combination’ 멤버들의 또 다른 레이블인 ‘SOUNDTRONIC’ 의 컴필앨범 작업을 병행하며 새로운 클럽문화와 DJ & PRODUCER 문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