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후 우리 집 모습 “투명 망토까지 등장? 설마!”

입력 2012-05-03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년후 우리 집’ 변화상 공개.

‘10년후 우리 집’의 변화상을 예측한 조사결과가 공개돼 화제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지난 2일 2035년까지의 미래를 전망한 ‘제 4회 과학기술예측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미래사회 수요 변화와 과학기술 발전에 의해 2035년까지 출현할 652개의 미래기술을 도출하고 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미래세상 변화를 전망한 것이다.

‘10년 후 우리 집’에 보급될 대표적 기술은 ‘의류 등 가상물체에 대한 질감을 전달하는 홀로그램’, ‘인간의 오감을 활용한 가상현실’, ‘수술에 사용되는 티타늄 나사 등을 대체하고 뼈의 성장을 촉진하는 마그네슘 합금’, ‘도로의 형태나 상태에 따라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차량’, ‘레이저나 초음파를 이용해 인간을 무력화시키는 대테러 기술’ 등이다.

또한 2035년에는 ‘기억 기록이 가능한 브레인 스캔 기술’, ‘정확한 자동 통역 기술’, ‘부작용 없는 인공 혈액’, ‘투명망토’ 등이 보급될 것으로 예측됐다.

‘10년 후 우리 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0년 후 우리 집,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 “투명망토는 좀 오버한 거 아닌가?”, “홀로그램, 가상현실 같은 것들은 정말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