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소녀시대, 개인활동 해도 항상 고민상담-단체회의”

입력 2013-05-22 17:06: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희 소녀시대는 개인활동을 해도 항상 단체 회의를 해요.”

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개인 활동으로 다시 한번 연기에 도전한다.

수영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tvN 월화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극본 신재원, 연출 강경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주인공으로 작품에 참여하게 된 소감과 근황 등을 전했다.

수영은 연애조작단 ‘시라노 에이전시’의 홍일점이자 대책없는 로맨티스트 공민영 역을 맡았다.

수영은 “대본을 받고, 홍일점에 주연이다보니 나에게 과분한 자리가 아닐까 걱정했다”며 “감독님이 원래 내 모습대로 연기하라고 하며 안심시켜주셨다. 소녀시대 멤버들도 용기를 주고 조언해줬다”고 출연 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어 그는 “저희 (소녀시대) 멤버들은 개인 활동을 해도 늘 단체로 회의한다. 서로 ‘이런 대본이 있는데, 누구누구 나올 것 같아. 어떨 것 같아?’ 등을 서로 묻는 등 근황을 공유하며 회의한다”고 덧붙이며 소녀시대의 남다른 팀워크를 엿보게 했다.

수영은 또 멤버들 가운데 극 중 연애를 코치해주는 ‘시라노 에이전시’에 도움을 받아야 할 사람은 누구일 것 같냐는 물음에 “서현”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그 이유에 대해 그는 “서현이 드라마에 관심이 많다. 내가 대본을 잃고 있으면 ‘저 읽어봐도 돼요?’라고 다가온다. 드라마에도 관심이 많고, 또 연애를 할 나이도 된 것 같다. 순수한 친구라서 조작해주는 입장에서 조작을 잘 받아들이고, 잘 속아주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소녀시대 멤버들은 수영이 이번 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 촬영하는 동안 한명씩 응원차 방문 할 계획이다.

수영은 “소녀시대 멤버들이 촬영장에 오기로 약속이 되어있다. 이전 작품에서도 한명씩 따로 마지막 회까지 왔었다”며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다. 이에 옆에 있던 이종혁은 “나 있을 때 불르라”며 당부를 전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연애조작단 시라노’는 연애에 서투른 사람들을 대신해 사랑을 이뤄주는 연애조작단 ‘시라노 에이전시’를 중심으로 사랑과 연애에 대한 달콤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긴장감 있게 그린다. 그룹 소녀시대의 수영과, 배우 이종혁, 이천희, 홍종형, 조윤우 등이 출연하며 오는 27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