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손예진 “액션 처음 도전, 더 늙기 전에 하자고” 폭소

입력 2014-07-02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적’ 손예진 “액션 처음 도전, 더 늙기전에 하자고” 폭소

배우 손예진이 영화 ‘해적’에서 액션 연기를 펼친 소감을 전했다.

손예진은 2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나인트리컨벤션 광화문에서 열린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감독 이석훈·제작 하리마오 픽쳐스, 유한회사 해적문화산업전문회사) 제작보고회에서 “더 늙기 전에 액션을 해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해적’에서 바다를 제압한 해적 여두목 여월 역을 맡은 손예진은 “그동안 다른 장르에서 조금씩 액션을 했지만 그 때도 너무 힘들어 액션은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여자 해적 캐릭터가 국내 영화에서 처음이라고 하더라. 캐릭터가 마음에 들어서 더 늙기 전에 해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정말 힘들더라. 몸이 내 마음대로 움직여지지 않아 힘들었다. 특히 겨울에 찍어 더 힘들었다. 담이 심하게 두 번 정도 왔는데 울고 싶었지만 끝까지 와이어에 매달려 무사히 촬영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조선 건국 보름 전, 고래의 습격으로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은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세력의 바다 위 통쾌한 대작전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두 얼굴의 여친’, ‘댄싱퀸’ 의 이석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이경영 오달수 김태우 박철민 신정근 김원해 조희봉 정성하 조달환 설리 이이경 등이 출연한다. 8월 6일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