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지우고 싶은 문신, 자극 적은 피코슈어레이저로 싹∼

입력 2014-09-18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시형 원장

■ 스타피부과 조시형 원장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 특히 문신은 예전보다 상당히 대중화된 것이 사실이다. 과거에 비해 길거리에서 문신 시술을 한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문신이 이처럼 대중화된 만큼이나 문신을 제거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문신을 할 때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한 것이 아니라 충동적으로 시술을 하여 후회하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신을 제거하는 데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망설인다. 문신제거는 어렵고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생각도 틀린 생각은 아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문신제거를 위해서는 시술횟수는 많고 시간도 많이 걸렸던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문신제거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장비가 있다. 바로 스타피부과(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백화점)의 피코슈어레이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피부의 자극을 줄이며 효과적으로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기존에 도입됐던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에 비해 강력하고 훨씬 빠르게 피부 색소 분자 제거가 가능한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통증을 줄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기존 장비로는 10회 정도의 시술을 받아야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를 받는 사람의 특성에 따라 절반 정도까지 시술 횟수를 줄이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피부과 피코슈어레이저의 경우 피부의 문신 색소만을 정확하게 레이저로 조사하여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제거는 물론, 피부에 한 번 생기면 전문적인 시술 없이 제거하기 힘든 기미나 색소침착 등 피부의 잡티제거에도 효과적이다.


● 부작용 걱정을 줄이고 효과는 높인 문신제거 방법

문신은 새길 때보다 오히려 제거할 때 병원선택이 중요하다. 피부에 직접 닿는 시술이 필요한 만큼,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문신제거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간혹 전문적인 곳이 아닌 데서 문신제거 시술을 받은 후에 물집이 생겨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이 있다. 문신제거를 하고 피부에 물집이 생기면 흉터가 발생하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세심한 치료가 필요하다. 문신은 더 이상 제거가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하지만 문신제거 후에 깨끗하고 흉터 없는 피부를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스타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조시형 원장|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부산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 외래교수·부산 백병원 피부과 교수 역임·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미국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