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미국 리메이크 확정… “현재 시즌제 논의 중” (공식입장)

입력 2014-09-19 13: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미국 리메이크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다.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는 19일 “지난 2월부터 미국 리메이크를 준비해왔고, 좋은 파트너들과 한국 드라마를 미드로 재탄생 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도 “내년 초 시즌 오더까지는 조심스러운 입장이고 시즌제 미국드라마가 되도록 미국 쪽 제작사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별그대’ 리메이크는 전세계 배급망을 가지고 있고 최근 ‘브레이킹 베드’, ‘블랙 리스트’ 등을 제작하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소니픽쳐스 텔레비젼이 제작사로 확정됐고, ‘쉴드‘, ‘엔젤’, ‘뱀파이어 다이어리’, ‘라이투미’ 등을 집필한 리즈 크레프트와 사라 패인 작가가 내정됐다. 현재 파일럿 대본이 집필 중이다.

또한 얼마 전 미 지상파 ABC 방송국에서 파일럿 오더를 받은 상태이며 현지 제작사인 소니 픽쳐스와는 세부 계약서를 조율하고 있다. 문보미 대표와 박지은 작가는 EP(executive producer) 자격으로 간접 참여한다.

내년 1월 시즌 오더를 위해 대본작업을 마치는 대로 올 하반기 파일럿 제작 및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현재 캐스팅 작업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