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신곡 ‘반가워요’ 공개...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

입력 2015-06-17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필굿뮤직 제공

출처= 필굿뮤직 제공

타이거JK, 신곡 ‘반가워요’ 공개…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

‘타이거JK 신곡’

래퍼 타이거JK의 신곡 ‘반가워요’가 화제에 올랐다.

소속사 필굿뮤직은 지난 15일 타이거JK의 16년 전 앳된 모습과 새 싱글 제목인 ‘반가워요’를 직접 손 글씨로 완성한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야구 모자에 브이넥 니트를 입은 타이거JK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기에 자신의 데뷔 일자인 1999.5.3을 기재해 초심으로 돌아갈 것임을 예고했다.

타이거JK는 소속사를 통해 “힙합이라는 대중문화가 생소했던 시절에 한 통의 팬레터가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고 보물 같았던 그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고 싶었다”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자신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감사함의 의미가 담긴 싱글이다. 이제 어른이 된 팬들에게 보내는 나의 편지”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반가워요’ 뮤직비디오는 빠르고 화려하게만 변해가는 세상에 변치 않는 가치에 대한 진심을 녹여낸 작품으로 해석된다.



너무도 많이 변해버린 세상 속에서 고독함을 느끼는 주인공이 뮤직비디오 후반부에서 비로소 모든 걸 떨쳐버리고 자유로운 영혼처럼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음악에 대한 타이거JK의 변치 않는 진심을 상징한다.

한편 16일 낮 12시 발표한 타이거JK의 신곡 ‘반가워요’는 공개 즉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타이거JK 신곡’ ‘타이거JK 신곡’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