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섹시대-문제적남자’ 하상욱 “랩몬스터, 시 응용력 뛰어나”

입력 2015-06-18 1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촌철살인 단편시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뇌섹시인' 하상욱이 방탄소년단 랩몬스터와 '시(詩) 배틀'을 벌인 소감을 밝혔다.

하상욱 시인은 18일 밤 11시 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 출연, 랩몬스터와 SNS에서 '배틀'을 했다고 털어놓는다.

평소 하상욱 시인의 시를 좋아했다는 랩몬스터는 "무너질거니, 무뎌질거니 -사회생활"이라는 시를 보내자, 하상욱 시인이 "세상을 알아가는걸까, 세상을 앓아가는걸까"라고 답시를 올렸다.

이후 랩몬스터가 하상욱 시인의 글을 응용해 또 댓글을 올리자, 하상욱 시인은 "댓글일까, 배틀일까, 그만하자 그만하자"라며 휴전을 제안해 눈길을 끈 바 있다.

포기 선언을 한 것 아니냐는 뇌섹남들의 질문에 하상욱 시인은 "랩몬스터 씨가 엄청 빠르게 댓글을 달더라. 상대방의 글을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지를 너무 잘 아는 티가 나서, 하나를 또 달려고 생각했다가 그만뒀다"고 설명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짧은 문장에도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하상욱 시인의 단편시 스타일에 맞춰 시를 지으라는 과제가 주어진다.

한편 뇌섹남들은 시 짓기 과제에 고뇌하며 창작의 고통을 호소했지만, 높은 수준의 단편시로 하상욱 시인을 놀라게 하는 등 뛰어난 문학적 감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 방송.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