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 ‘벽을 뚫는 남자’로 데뷔 이래 뮤지컬 첫 도전

입력 2015-09-16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연석, ‘벽을 뚫는 남자’로 데뷔 이래 뮤지컬 첫 도전

배우 유연석이 올 겨울,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로 무대에 오른다.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는 16일 “유연석이 출연하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가 오는 11월 21일 개막한다. 데뷔 이래 첫 뮤지컬 도전이고, 무대에 대한 배우 본인의 갈망과 의지가 컸던 만큼 의미가 깊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에서 유연석은 사랑스러운 남자주인공 ‘듀티율’ 역을 맡았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무대에 서며 탄탄히 다져온 그의 노래실력과 연기 내공, 훤칠한 신장과 감미로운 미성의 조화가 벌써부터 뮤지컬계의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다.

전 세계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는 프랑스의 국민작가 ‘마르셀 에메’의 소설을 뮤지컬로 옮긴 작품이다. 브로드웨이 공연 당시 ‘마이클 잭슨’이 격찬할 만큼 아름다운 선율의 멜로디와 로맨틱한 이야기가 일품이다.

한국에서는 2006년 초연을 시작으로 2013년까지 박상원, 엄기준, 조정석, 남경주, 임창정, 이종혁, 김동완 등 화려한 실력파 배우들이 함께했다. 2015년 ‘벽을 뚫는 남자’에는 유연석과 함께 배우 이지훈이 ‘듀티율’역에 더블 캐스팅 되었으며, ‘듀블’역에는 배우 고창석과 조재윤, ‘이사벨’역에는 배우 배다해와 문진아가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유연석이 주연으로 나서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는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015년 11월 21일부터 2016년 2월 14일까지 총 99회 공연되며, 오는 9월 22일(화)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