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타입비 “트루디, 랩 시작한지 불과 1년… 천부적 재능”

입력 2015-10-23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입비 이삭이 ‘언프리티랩스타2’의 트루디를 극찬했다.

타입비 이삭은 최근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Mnet ‘언프리티랩스타2’에 출연 중인 트루디에 대해 이야기했다. 트루디는 ‘제2의 윤미래’라는 평가를 받으며 대중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전 소속사에서 우연히 트루디를 처음 만났어요. 거기서 흑인 같은 친구 한 명을 만났어요. 낯가리지도 않고 동갑이라며 말을 걸어서 인사를 나눴죠. 그게 바로 트루디였어요. (웃음) 당시 살던 집도 가까워서 자주 만나면서 쉽게 친해졌어요.”

이삭이 처음 만난 트루디는 평범한 또래들과 다르지 않았다.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고 무엇이 자신에게 맞는 길일까 고민하기도 했다.

“트루디도 저만큼이나 고민이 많았어요. 당시 랩을 할까 말까 고민하던 친구인데 갑자기 랩을 하더라고요. 정말 깜짝 놀랐어요. 랩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1년 밖에 안됐거든요.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만 랩을 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게 느껴졌어요. 평소 연습실에서는 제시를 자주 따라하더라고요.”


‘언프리티랩스타2’에 출연 중인 트루디는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주목을 받고 있다. 출연제의를 처음 받았을 때 트루디는 많은 걱정과 고민을 했다.

“워낙 실력이 좋아서 더욱 크게 될 수 있는 친구였죠. 단지 힘들어서 랩을 그만둘까 한다는 게 친구로서 안타까웠어요. 처음에는 트루디 본인도 방송에 나갈 줄 몰랐을 거예요. ‘언프리티 랩스타’ 제안이 들어왔을 때도 고민이 많았는데 우리가 나가보라고 했어요. 결과적으로는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트루디는 방송 출연 이후 ‘제2의 윤미래’라는 평가를 받으며 관심을 끌었다. 타입비는 트루디가 앞으로 더욱 잘 해낼 수 있다는 힘과 용기를 보탰다.

“트루디는 정이 많고 친절한 친구에요. 최근 한 행사를 갔었는데 트루디가 있는 걸 발견했어요. 그 모습을 보고 연락하니 바쁜 와중에도 와서 반갑게 인사를 하더라고요. 친구로서 앞으로 더 잘할 거라 기대하고 응원해요.”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AQ엔터테인먼트, Mnet ‘언프리티랩스타2’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