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메인 예고편…시골로 떠난 도경수·김소현, ‘응답하라 1991’

입력 2016-01-11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엑소 디오(도경수) 주연 영화 ‘순정’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순정’은 라디오 생방송 도중 DJ에게 도착한 23년 전 과거에서 온 편지를 통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애틋한 첫사랑과 다섯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감성드라마.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형준(박용우)’이 진행하는 라디오 부스에 23년 전 ‘수옥(김소현)’의 편지가 도착하면서 시작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무한궤도의 ‘여름이야기’와 함께 시작되는 이번 예고편은 보는 이들의 입가에도 절로 미소 짓게 하는 오총사의 우정, ‘수옥’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범실(도경수)’의 모습이 ‘순정’만의 풋풋한 감성을 전한다. 하지만 곧 이어지는 슬픔에 잠긴 ‘수옥’과 ‘범실’의 모습과 라디오 부스에서 눈물을 흘리는 현재의 ‘형준’, 그리고 각자 ‘형준’의 라디오를 듣고 있는 ‘민호(박해준)’, ‘용철(이범수)’, ‘길자(김지호)’의 모습이 23년 전 이들에게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 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동시에 영화의 아련한 감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와 동시에 메인 예고편에서는 완벽하게 1991년 시골 소년, 소녀들로 변신한 도경수, 김소현, 연준석, 이다윗, 주다영의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다섯 배우 모두 그을린 피부에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전작들과는 전혀 다른 연기를 펼칠 것을 예고함과 동시에 실제 친구와 같은 케미를 선보인 것. 여기에 예고편 속 대세 조연 배우 황석정과 스펙트럼 넓은 연기력으로 사랑 받는 배우 박정민의 모습은 영화의 풍성한 재미까지 책임질 것을 알리고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풋풋하고도 애틋한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일으킨 영화 ‘순정’은 오는 2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