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다규 ‘업사이드 다운’ 소셜 펀딩 성황리 마감

입력 2016-03-22 1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다큐멘터리 ‘업사이드 다운’(연출 김동빈 | 제작 프로젝트 투게더 | 배급 시네마달)이 전국극장개봉을 위한 소셜 펀딩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시민의 힘으로 만든 세월호 다큐 ‘업사이드 다운’이 전국 극장 개봉을 위한 소셜 펀딩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모금된 금액은 2755만원으로 목표치 2000만원을 137% 초과 달성한 액수다. ‘업사이드 다운’은 제작 단계부터 나이도 국적도 직업도 다른 시민들이 힘을 뭉쳐 만든 세월호 다큐멘터리다. 제작에 이어 개봉까지 시민의 힘으로 진행되어, 이번 모금 성공이 더욱 뜻 깊다.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김동빈 감독은 “영화 배급을 준비하며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아직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에 깊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부모님들과 다른 시민들에게도 우리가 함께 하고 있다고 말해준 것 같습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인사를 남겼다.

‘업사이드 다운’은 4인의 아버지와 전문가 16인의 인터뷰를 통해 세월호 참사의 슬픔을 나누는 동시에 반복되는 안전 사고의 원인을 점검하는 영화다. 시민들의 힘으로 제작부터 개봉까지 이뤄낸 ‘업사이드 다운’은 오는 4월 14일 개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