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스TV’ 먼데이키즈, 남자야부터 발자국까지…히트곡 메들리

입력 2016-11-01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먼데이키즈가 쥬스TV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31일, 쥬스TV에선 먼데이키즈의 히트곡인 '남자야', '이런 남자', 'Bye Bye Bye', '가슴으로 외쳐', '발자국'까지 연달아 들을 수 있는 메들리 세로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복면가왕에서 '에펠탑'으로 출연한 이진성은 "4년간의 공백기를 깨고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샀다. 그런 그의 히트곡을 한 곳에서 모아 들을 수 있는 세로 영상 공개 소식에 뜨거운 관심이 한데 모아졌다.

먼데이키즈 2집 앨범의 공동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남자야'는 팝스러운 멜로디에 먼데이키즈의 호소력 짙은 애절한 음색과 감성이 녹아들어 진한 감동을 안겨줄 수 있는 요소를 집약한 발라드곡이다. 이어지는 '이런 남자'는 KCM의 '너에게 전하는 아홉 가지 바램'을 작곡한 민명기의 곡으로 남자의 바보 같은 사랑을 표현해냈다.

또 다른 히트곡 'Bye Bye Bye'는 미디움 템포의 R&B 곡으로 한국적인 감성이 녹아들어 듣는 이를 압도시키며 시각 장애인 재즈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씨가 하모니카를 직접 연주해 화제를 모았다. '흉터'와 더블 타이틀곡이었던 '가슴으로 외쳐'는 당시 인기 힙합 아티스트였던 '라이머'의 가세로 주목을 받았으며 힙합적인 요소는 물론 힘이 실린 멜로디와 다양한 애드립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던 곡이다.

같은 앨범에 수록됐던 '발자국'은 수록곡임에도 불구하고 주옥같은 명곡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 앨범은 전반적으로 무거운 감정을 요구하지만 완벽에 가까운 먼데이키즈의 하모니로 머리와 가슴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이자 명반으로 인정을 받았던 바 있다.

한편, 오는 3일 컴백을 예고한 먼데이키즈의 히트곡 메들리 세로 영상은 쥬스TV 공식 SNS와 국내 유수의 동영상 플랫폼 카카오 TV, 판도라 TV 등을 통해 공개됐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쥬스TV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