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K팝스타6’ 베일 벗는다...이들의 근거 있는 자신감

입력 2016-11-20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K팝스타6’ 베일 벗는다...이들의 근거 있는 자신감

SBS ‘K팝스타6 - 더 라스트 찬스’가 베일을 벗는다.

‘더 라스트 찬스’는 ‘K팝스타’의 마지막 시즌을 장식하는 만큼 참가자 제한의 벽을 허물고 더욱 더 치열해진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K팝스타6’가 과연 어떤 모습일지, 제작진이 첫 방송을 앞두고 직접 관전 포인트 4가지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룰로 기존에 데뷔를 했던 가수들도 ‘K팝스타6’의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됐다. 어떤 참가자들이 등장할 지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가운데 ‘K팝스타6’ 박성훈 PD는 “깜짝 놀랄 만한 경력을 지닌 가수들이 ‘K팝스타6’를 찾아 제작진도 놀랐다”며 “한 명 한 명 미리 밝힐 수는 없지만 타 방송사의 가요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 출신 참가자도 있을 정도”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 밖에도 걸 그룹, 보이 그룹 출신 ‘아이돌’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로 초대될 정도로 대중에 알려진 인물들이 ‘라스트 찬스’를 잡기 위해 ‘K팝스타6’ 무대에 오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또한 칭찬에 인색하기로 유명한 양현석의 마음을 움직인 참가자가 등장했다. 양현석은 무대에 오른 참가자를 보고 눈을 크게 뜨더니 “평소 저희 소속 가수 영상도 잘 안 보는데 이 분이 노래하는 영상은 혼자서 10번도 넘게 돌려봤다”며 팬심(?)을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현장에 함께 한 객원 심사위원들도 “이 분이 참가자로 ‘K팝스타’ 무대에 올라와서 깜짝 놀랐다”, “이 분이라면 바로 TOP3에 드는 것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그 ‘정체’에 관심이 쏠리게 했다.

제작진은 “18인의 객원심사위원단으로부터 만장일치 합격을 받은 ‘최연소’ 합격자가 있다”며 “첫 소절 만으로 현장에 있던 모든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참가자의 무대를 본 양현석은 “어른과 붙어도 이길 수 있겠다”는 심사평을, 박진영은 “어린 시절의 자넷 잭슨을 보는 줄 알았다”는 극찬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K팝스타6’ 제작진은 “이번 시즌에는 어린 참가자들의 실력이 어른들을 넘어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어린이 수준의 무대를 예상한다면 큰 오산”이라고 밝혀 YOUNG 참가자들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냈다.

역대 ‘K팝스타’ 시즌에서 TOP10 안에 들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참가자의 친동생이 ‘K팝스타6’에 등장한다. 이 참가자는 언니의 얼굴을 쏙 빼 닮은 외모는 물론 수줍어하는 말투까지 비슷해 객석을 술렁이게 했다는 후문. 제작진은 “노래가 끝난 후 양현석 심사위원은 ‘눈물이 날 것 같다’고 말했다”며 “이 참가자를 통해 ‘유전자의 신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더 다양해진 참가자들과 함께 진정한 최강자를 뽑는 SBS 'K팝스타6 – 더 라스트찬스'는 오늘(20일) 밤 9시 15분 첫방송 된다. 그리고 첫방송 직전인 오후 8시 45분부터는 30분간 프롤로그 형식의 ‘K팝스타6’ 특집이 방송된다.

사진제공 | S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