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최강 배달꾼’고경표, 엣지있는 슈트 런웨이 엔딩 ‘짜릿’

입력 2017-09-02 10: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엣지] ‘최강 배달꾼’고경표, 엣지있는 슈트 런웨이 엔딩 ‘짜릿’

‘최강 배달꾼’ 고경표와 배달부들의 변신은 짜릿했다.

1일 방송된 KBS 2TV ‘최강 배달꾼’ 9회 역시 배달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애쓰는 최강수(고경표 분)와 배달부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계속되는 위기에서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최강수와 배달부들의 변신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전했다. 이들의 멋스러운 변화는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최강수는 한양 설렁탕 사장인 정임(예수정 분)이 사채를 쓴 사실을 알게 됐다. 정가 설렁탕이 들어선 이후, 손님들의 발길이 줄은 탓에 손자 현수(윤정일 분)의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었던 것. 이에 최강수는 한양 설렁탕을 살리기 위해 묘책을 제안했다. 단체 손님에게 할인을 제공하자는 것이었다. 결국 정가 설렁탕의 매출이 감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렇게 최강수는 승기를 잡아 오는 듯했으나 새로운 위기가 찾아왔다. 배달부들이 이중 배달하는 사실을 각 가게 사장님들이 알게 되어 이들을 모두 해고하기에 이른 것. 최강수를 비롯, 정임과 배달부들은 모두 낙심했다. 하지만 최강수는 포기하지 않고 더욱 심기일전했다. 장동수(조희봉 분)와 순애(이민영 분), 이단아(채수빈 분)까지 최강수를 도와주며 힘을 실었다.

최강수는 자신 때문에 해고를 당한 배달부를 보며 만감이 교차했다. 결국 최강수는 오랫동안 준비한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바로 배달 전문회사인 ‘최강 배달꾼’이었다. 최강수는 배달과 창업에 관한 수많은 책을 탐독했다. 배달과 관련해 빽빽하게 정리한 두터운 노트가 단순한 결정이 아님을 알게 했다. 최강수는 배달부들에게 자신의 사업을 제안, 모두가 함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렇게 세상을 향한 최강수의 통쾌한 반격이 시작됐다. 이에 새 출발을 알리듯 최강수와 배달부들이 슈트를 차려입고 일렬로 등장하는 엔딩은 참으로 짜릿했다. 배달 전문회사 ‘최강 배달꾼’은 최강수의 굳은 의지로 탄생했기 때문. 돈이 없다는 이유로 물러날 수밖에 없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었던 최강수의 진심이 담겨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처럼 제2막을 알리는 최강수와 배달부들의 멋들어진 변신은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켰다. 약자의 편에 선 최강수가 어떤 희망과 용기를 전하게 될지 많은 관심이 모이는 것. 최강수가 이끄는 ‘최강 배달꾼’이 성공할 수 있을지, 정가와의 전쟁에서 골목상권을 살려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0회는 오늘(2일) 밤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최강배달꾼’ 고경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