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오늘 종영 ‘돌아온 복단지’, 어차피 해피엔딩 아닙니까

입력 2017-11-24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늘 종영 ‘돌아온 복단지’, 어차피 해피엔딩 아닙니까

MBC 일일연속극 ‘돌아온 복단지’(극본 마주희, 연출 권성창 현솔잎)가 24일 마지막 회를 앞두고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서는 학봉-미옥과 금봉-달숙 커플의 행복하고 애정 가득한 합동결혼식 장면이 포착됐다. 사진은 단지-정욱 커플과 재영-예원 커플의 밝고 다정한 모습이 생생히 담겨있어 훈훈함을 자아낸다. 또한 6개월 동안 동고동락하며 열정을 다해 함께 드라마를 만들어간 배우와 스태프들의 단체사진이 포함되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한다.

지난 23일 방송에서 박서진(송선미)은 아들 송준희(한성현)와 눈물의 이별을 하고 결국 자수했다.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된 박서진과 은혜숙 모녀는 나란히 죄수복을 입은 재 재회해 눈물을 쏟아냈다.

24일 마지막 회에서는 박 회장이 서진에게 “죗값 받고 애비랑 다시 시작하자”고 말한데 이어, 서진이 항소를 포기하고 단지에게 “당신에게 해줄 말이 있어서 보자고 했어요”라고 말한 장면이 예고되어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우여곡절 많았던 단지와 정욱네 가족이 드디어 행복한 결말을 맞이할 수 있을지 한껏 기대를 모은다.

지난 5월 15일 첫 방송을 시작해 진정한 사랑과 가족 이야기로 희로애락을 선사해온 ‘돌아온 복단지’는 이날 방송을 끝으로 122회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돌아온 복단지’는 가난하지만 당당하게 살아온 여자가 바닥으로 추락한 왕자를 만나 진정한 사랑과 가족에 대해 깨닫게 되는 정통 홈멜로드라마로, 강성연, 고세원, 송선미, 이필모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한국갤럽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3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 응답)에서 공동 8위를 차지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돌아온 복단지’는 24일 금요일 저녁 7시 15분에 최종회가 방송된다. 후속으로는 최윤영, 구원, 안재모 등이 출연하는 ‘전생에 웬수들’이 27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