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독’ 홍수현, 흑화 연기 호평 “좋은 작품, 오래 기억하겠다” [종영소감]

입력 2017-12-01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드독’ 홍수현, 흑화 연기 호평 “좋은 작품, 오래 기억하겠다” [종영소감]

배우 홍수현이 흑화 연기 마침표를 찍었다.

홍수현은 1일 소속사 콘텐츠와이의 공식 영상 채널을 통해 ‘매드독’ 종영 소감을 전했다.

홍수현은 “촬영하는 동안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아 아쉽기도 하지만,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했던 시간들이라 그만큼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동안 ‘매드독’과 ‘차홍주’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보내주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았다.

지난 11월 30일 종영된 KBS2 드라마 ‘매드독’에서 홍수현은 비행기 참사의 진실을 은폐하려 점점 흑화 되어가는 차홍주를 열연했다. 극 초반 자신이 믿고 따르던 선배 최강우(유지태 분)의 가족을 사고 비행기에 태웠다는 죄책감에 눈물을 보인 것과 달리 극이 후반부로 치달을수록 강우가 속한 매드독 팀을 잡으려 매서운 전략을 세우는 등 소름 유발자로 등극해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홍수현은 차홍주가 변해감에 따라 눈빛과 감정에 디테일한 노력을 기울이며 마지막까지 캐릭터 완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8주의 방송 기간 동안 친근함부터 냉혹함까지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으로 다시 한 번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하며 호평을 받았다.

2017년 한 해 동안 드라마부터 예능 출연, 화보, MC까지 다양한 활동을 쉼 없이 이어온 홍수현은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차기작을 검토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