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돋는 절제美”… 아이콘, ‘사랑을 했다’ 안무 풀영상 공개

입력 2018-01-27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아이콘이 신곡 '사랑을 했다' 안무 연습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27일 오후 2시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는 아이콘 정규 2집 앨범 ‘RETURN’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안무 연습 영상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이날 컴백 첫 무대를 앞두고, 안무 풀버전을 미리 볼 수 있는 특별한 팬서비스다.

아이콘은 영상에서 특유의 절도 넘치는 칼군무뿐만 아니라, 단체 동선 변화를 통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했다.

또한 가사 내용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들을 곳곳에 배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세계적인 안무가 킨자스의 시안을 바탕으로 아이콘만의 웰메이드 퍼포먼스가 탄생됐다.

지난해 일본 돔투어를 포함, 30여 차례 대형 콘서트를 통해 갈고 닦은 아이콘의 퍼포먼스가 이번 컴백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할 예정이다.

'사랑을 했다'는 리더 B.I가 작사 작곡, BOBBY가 작사에 참여한 아이콘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곡이다. 공개 직후 실시간, 일간 차트 1위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 차트까지 휩쓸며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RETURN’은 아이콘이 2년여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아이콘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아이콘은 음악 방송과 더불어 ‘아는형님’, ‘주간 아이돌’, ‘슈가맨2’, ‘세모방’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