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 운명’ 우효광, 홀로 방앗간 방문...번역기 오류 당황

입력 2018-01-29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너는 내 운명’ 우효광, 홀로 방앗간 방문...번역기 오류 당황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 부부가 추우택배 최종 사연을 선정했다.

29일(월)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 추자현♥우효광 부부의 ‘추우택배’ 준비 이야기가 공개된다.

우효광은 종이 한 무더기를 가져와 추자현 앞에 내려놓았다. 종이 무더기의 정체는 바로 추우 택배 신청사연. 얼마 전 SNS를 통해 공개된 ‘추우택배’ 신청에 5천여 건의 사연이 들어오며 추우부부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추우 부부는 5천여 건의 택배 사연을 일일이 읽으며 배송지를 선정한 뒤, 신청자들의 선물을 만들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두 사람은 신청자가 받고 싶어하는 선물 외에도 많은 선물을 준비했다. 취미가 서예인 우효광은 ‘복(福)’을 직접 한자로 써서 준비하고,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추자현은 한 솥 가득 국을 끓였다.

이어 추자현은 새해에 걸맞게 떡국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우효광은 ‘가래떡 뽑아 오라’는 아내의 부탁을 받고 방앗간으로 향했다. 방앗간에 도착한 우효광은 ‘떡 뽀뽀(뽑아) 주세요!’, ‘추청(조청) 주세요!’라며 당당하게 말했지만 노부부 사장님 내외는 발음을 이해하지 못했다.

우효광은 당황하지 않고 번역기 어플을 꺼내 ‘꿀’을 번역해 들려주었다. 하지만 노부부 내외는 ‘꿀’을 ‘굴’로 오해해 “굴은 시장에 있다”며 엉뚱한 대답을 내놓을 뿐이었다.

과연 우효광이 불통(?)을 이겨내고 무사히 가래떡을 뽑아올 수 있을지, 택배 배달부로 변신한 추우부부의 이야기는 29일(월)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