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락비 박경의 솔로 앨범 ‘INSTANT(인스턴트)’가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박경의 네 번째 싱글 앨범 ‘INSTANT’가 지난 22일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곡의 매력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 박경 표 위트 만렙 가사
박경은 ‘보통연애’ ‘자격지심’ ‘오글오글’ 등 다수의 곡들을 통해 솔직하면서도 특유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가사로 리스너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다.
이번 신곡 ‘INSTANT(Feat. SUMIN)’ 또한 모든 것이 빨리 돌아가는 사회 속 가벼워진 사랑과 우정 등의 공허함을 솔직 담백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가사로 표현해 듣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박경은 최근 멜론 ‘Live ONE’에서도 곡을 소개하며 “가사를 잘 보면서 들으면 곡의 매력을 더 느낄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 파격적 비주얼 변신+신선한 음악 콘셉트! 눈과 귀 모두 즐거운 ‘INSTANT’
박경은 이번 신곡을 통해 금발 헤어스타일에 도전, 귀여운 이미지가 아닌 세련미 넘치면서도 시크한 매력의 한층 강렬한 비주얼 변신에 성공했다.
음악 또한 새롭다. 박경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INSTANT(Feat. SUMIN)’는 달콤한 사랑을 노래했던 이전의 앨범들과는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을 선보였다. 신선한 음악 주제와 펑키하고 스타일리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이번 곡을 통해 박경의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과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INSTANT’의 뮤직비디오는 무빙워크 기법으로 촬영해 더욱 화려한 볼거리는 물론, 음악과 함께 박경의 비주얼 변신과 콘셉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대중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키기 충분하다.
# 박경XSUMIN, ‘믿고 듣는 케미’ 탄생!
이번 곡에는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SUMIN이 피처링으로 참여, 박경과 특급 케미를 선사했다.
박경 특유의 리드미컬하면서도 감성 가득한 보컬과 SUMIN의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음색이 한껏 조화를 이뤄 더욱 세련되고 트렌디한 ‘INSTANT(Feat. SUMIN)’를 완성시켰다.
사진|세븐시즌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