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새 타이틀곡명 ‘이별길’…YG “서정적 가사-멜로디 압권”

입력 2018-09-18 1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월 1일 발표되는 아이콘의 미니앨범 타이틀곡명이 처음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8일) 오후 1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인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명 '이별길(GOODBYE ROAD)'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다.

'이별길'은 지난해 말 뮤직비디오까지 촬영을 마치고, 올 초에 발표된 아이콘의 최대 히트곡인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이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두 곡을 놓고 오랜 고민 끝에 ‘사랑을 했다’를 올 1월에 먼저 발표했고, ‘이별길’은 가을의 계절감을 느끼기에 최적의 곡이라고 판단해 공개 시기를 두고 1년 가까이 기다려왔다.

지난해 9월 양 대표는 자신의 SNS에 멤버 구준회가 등장하는 '이별길'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을 깜짝 스포일러 하기도 했는데, 해시태그로 '비아이의 놀라운 반전과 발전의 첫 작품', '취향저격 & 감성저격'이라고 설명해 크게 기대를 모았던 곡이다.

YG 양 대표는 ‘이별길’에 대한 감상평으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곡”이라며 “이별을 다룬 서정적인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압권인 곡이다. 느린 곡이지만 아이콘의 안무 역시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8월에 발표한 ‘죽겠다’는 아이콘의 바쁜 해외 스케줄 때문에 방송 활동을 거의 하지 못했지만 10월 1일에 발표되는 ‘이별길’은 방송 활동을 통해 아이콘의 새로운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지난해 말 ‘사랑을 했다’와 ‘이별길’은 마지막까지 타이틀곡 선정 때문에 오랜 고민을 했었던 곡인데 드디어 팬들에게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라고 소개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