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스모커스, 오늘 ‘This Feeling’ 발매…켈시벨라리니 참여

입력 2018-09-19 13: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체인스모커스, 오늘 ‘This Feeling’ 발매…켈시벨라리니 참여

EDM씬 대세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가 신곡 ‘디스 필링(This Feeling)을 오늘(19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이번 곡에는 2017 그래미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각광받고 있는 컨트리 싱어 켈시 벨라리니(Kelsea Ballerini)가 보컬로 참여하였다.

체인스모커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관해 “켈시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재능있는 아티스트이고, 그 밖에도 여러 이유로 그녀에게 끌렸다”고 밝혔다.

벨라리니는 “나는 예전부터 체인스모커스의 팬이고 공연 때 몇몇 곡을 커버하기도 했다. '디스 필링'이라는 곡을 발표하게 되어 정말로 흥분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체인스모커스는 세계적으로 1억5천만회에 가까운 스트리밍을 기록 중인 싱글 “사이드 이펙츠(side Effects)” 및 “식 보이(Sick Boy)”,“유 오우 미(You Owe Me)”, “에브리바디 헤이츠 미(Everybody Hates Me)” 그리고 “썸바디(Somebody)” 등 [Sick Boy] EP 수록곡을 1월부터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체인스모커스는 대표곡 “클로서(Closer)” 외에도 “패리스(Paris)” 등이 국내 광고에 삽입되며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베스트 오브 미(Best Of Me)”를 공동작업 하였다. 2017년 9월에 펼쳐진 첫 단독 콘서트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한 합동 무대를 꾸미기도 하였다.

“클로서”로 2016년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무려 12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운 체인스모커스는 그 해 2016년 미국 디지털 송 차트, 스트리밍 송 차트, 라디오 송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히트 아이콘임을 확인하였다. 2017년 제59회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싱글 “돈 렛 미 다운”으로 '베스트 댄스 레코딩' 부문을 수상, 첫 그래미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다가오는 10월 9일에 열리는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는 최우스 일렉트릭/댄스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