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윤화, 먹방+예능감 다 가져… ‘외식하는 날’의 마스코트

입력 2018-09-20 0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우먼 홍윤화가 맛깔 나는 먹방으로 ‘외식하는 날’을 접수했다.

어제(19일) 방송된 SBS플러스 ‘외식하는 날’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동료 개그우먼 윤효동, 김기쁨과 기가 막힌 먹방을 선보인 홍윤화가 시청자들의 침샘을 제대로 자극했다. 또한 재치 있는 입담이 감칠맛을 더해 그녀의 남다른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체코식 족발로 맛있는 식사를 마친 이들은 이날 방송에서 디저트를 먹기 위해 나섰다. 그러나 그녀들의 디저트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은 꼬막으로 배가 부를 대로 불렀던 김민기뿐 아니라 안방극장까지 화들짝 놀라게 만들었다.

꼬막비빔밥과 꼬막무침, 전복해물뚝배기, 문어숙회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주문한 이들은 마치 첫 끼인 듯 야무진 먹방을 펼쳤다. 특히 홍윤화는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꿀팁을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꼬막비빔밥에는 밑반찬으로 나온 콩나물과 간장게장을 추가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김기쁨이 준비한 ‘윤화 키트’ 아이템인 구운 김에 비빔밥과 문어, 초장, 단무지, 무순, 양파 등 다양한 재료를 올려 동료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홍윤화는 전복해물뚝배기에 들어 있던 전복 껍데기에 비빔밥을 넣고 그 위에 전복 한 마리를 통으로 얹어 군침 도는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무엇보다 한 번에 입속으로 직행시키는 그녀의 화끈한 먹방은 보는 이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꼬막무침과 나온 소면에는 간장게장의 살을 바르고 참기름을 추가한 홍윤화 표 소면을 제조, 화룡점정을 찍었다. 보기만 해도 흐뭇한 간장게장소면을 맛보자마자 그녀는 진실의 함성을 발사했고 동료들도 순도 100% 리액션을 보여 먹요정의 클래스를 짐작케 했다.

먹방과 더불어 스튜디오에서도 이어진 홍윤화의 예능감이 빛을 발했다. 돈스파이크의 영상에 빠져든 그녀의 차진 리액션과 멘트는 보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처럼 ‘외식하는 날’의 마스코트로 떠오른 홍윤화는 어제(19일) 방송에서도 맹활약하며 ‘역시 홍윤화’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SBS플러스 ‘외식하는 날’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