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뉴뮤직 “AB6IX 포함 연습생 악플 법적대응, 이미 처벌” [공식입장 전문]

입력 2019-06-19 12: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브랜뉴뮤직 “AB6IX 포함 연습생 악플 법적대응, 이미 처벌” [공식입장 전문]

브랜뉴뮤직이 악플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한다.

브랜뉴뮤직은 19일 "당사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및 연습생들을 향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적 모욕 등의 수위가 더 이상 간과하지 못할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며 "그 동안 팬 분들께서 보내주신 자료들과 당사에서 모니터링 한 자료들을 토대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공지했다.

이어 "현재 작년부터 진행된 일부 사건은 이미 수사를 통해 처벌이 이루어진 상태다. 단순한 호기심 등으로 인해 처벌 대상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사의 법적 대응은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선처 없는 강력 대응이라는 점"이라고 강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브랜뉴뮤직에는 라이머를 비롯해 범키, 한해, 그리, 그룹 AB6IX 등이 소속돼 있다.


[아티스트 악성 게시물 대응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브랜뉴뮤직입니다.

먼저 브랜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사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및 연습생들을 향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적 모욕 등의 수위가 더 이상 간과하지 못할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 이에 그 동안 팬 분들께서 보내주신 자료들과 당사에서 모니터링 한 자료들을 토대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분명히 밝히는 바입니다.

또한, 현재 작년부터 진행된 일부 사건은 이미 수사를 통해 처벌이 이루어진 상태임을 알려드리며, 단순한 호기심 등으로 인해 처벌 대상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법적 대응은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선처 없는 강력 대응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을 사랑해주시고 아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