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 유준상, 최우수상+커플상 2관왕 “후회없는 멋진 ‘풍상씨’”

입력 2020-01-01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KBS 연기대상’ 유준상, 최우수상+커플상 2관왕 “후회없는 멋진 ‘풍상씨’”

배우 유준상의 진정성이 ‘2019 KBS 연기대상’에서 빛을 발했다.

지난 12월 31일 KBS 연기대상에서 유준상이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 KBS에서는 7년 만에 다시 한번 최우수 연기상을 거머쥐며 배우 유준상의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신동미와의 베스트커플상으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상반기의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았던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는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 남자 풍상씨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작품이다. 유준상은 극 중 ‘이풍상’ 역을 맡아 매회 진정성 넘치는 뜨거운 연기로 '왜그래 풍상씨'를 선두에서 이끌었다.

2012년 최우수 연기상을 선물했던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국민 남편’, ‘국민 사위’로 사랑받았던 유준상은 2019년에는 동생 바보 이풍상으로 변신, ‘국민 맏형’으로 거듭나며 다시 한번 도약했다. 내공 있는 연기는 첫 회부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고, 유준상의 열연에 힘입어 ‘왜그래 풍상씨’는 20%를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준상은 "좋은 드라마였습니다. 후회없이 정말 멋진 작품을 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고, 문영남 작가를 비롯하여 '왜그래 풍상씨'의 배우, 스태프들에게 도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유준상은 2019년 MBC 연예대상에 이어 KBS 연기대상까지 수상하며 드라마와 예능을 모두 섭렵했다. 공통적으로 유준상의 진심과 진정성이 빛났다는 평이다. 공연, 영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그 누구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유준상. 열정부자 유준상이 선보일 2020년에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제공: 나무엑터스 / KBS 연기대상 방송 영상 캡쳐]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